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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글귀

 

 

 성공하고 싶다면 봉사하라. 

그것이야말로 우리 인생에 있어 불변의 법칙이다. 

위대한 봉사자,베푸는 자가 되어라. 

그것이 바로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왕도이다.
- 헨리 밀러

 

 현명한 군주는 항상 자기에게 단점이 있음을 염두에 두어 

반성함으로써 나날이 좋아지지만,
어리석은 군주는 자기의 단점을 옹호하여 더욱 더 어리석어진다.
- 당 태종

 

 겸손하게 의견을 말하면 상대는 곧 납득을 하고 반대하는 사람도 줄어든다. 

그리고 내 잘못을 정직하게 인정하면 내 옳은 생각에 대해 상대방이 박수를 보내준다. 

늘 자기 의견만 정당하다고 고집하지 마라.
- 벤자민 프랭클린

 

 사람을 사랑하되 그가 나를 사랑하지 않거든 나의 사랑에 부족함이 없는가를 살펴보라. 

사람을 다스리되 그가 다스림을 받지 않거든 나의 지도에 잘못이 없는가를 살펴보라. 

행하여 얻음이 없으면 모든 것에 나 자신을 반성하라. 

내가 올바를진대 천하는 모두 나에게 돌아온다.
- 맹자

 

 이익을 얻으면 그 이익은 누군가의 은혜에 의한 것이니 나 또한 은혜를 베풀어야 한다. 

목표를 이룬 사람들은 ‘나눠야 더욱 넘치고 행복해진다’고 강조한다.
- 주역

 조직 혁신을 시도하려 할 때 우리가 범하는 가장 큰 실수는 동료 경영진이나 직원들에게 충분
한 위기의식을 불어넣기도 전에 혁신을 시작해 버리는 것이다. 이런 실수를 범하는 것은 매우
치명적인데, 자만심과 무사안일이 팽배해 있는 조직에서 경영혁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거
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 존 코터 하버드대 교수

 

 일선에서 일하는 사람들만이 매장에서의 실상을 제대로 알고 있다. 최고 아이디어는 평사원
으로부터 나온다. 조직 하부에 까지 책임감을 부여하라. 그리고 그 안에서 아이디어가 솟아나도
록 하라. 당신은 동료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들어야만’ 한다.
- 샘 월튼, 월마트 창업회장

 

 

 만족스러워 하는 고객이야말로 사실은 회사의 최대의 적이다. 만족스러워 하는 고객은 경쟁
사에 뒤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주지 않는다. 그러다 어느 날
엔가는 마침내 경쟁사가 당신의 회사를 앞지르고, 고객들이 말없이 떠나가는 불미스러운 사태
가 발생한다.
- 세스 고딘

 

 고객으로부터 불평을 들으면 귀중한 것을 받는 것처럼 기뻐할 수 있도록 불평이 곧 선물이라
는 개념을 당연하게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선물을 받을 때처럼 받자마자 고마워해야 한다.
- Janelle M. Barlow, TMI사 회장

 

 마쓰시다 고노스케는 마스시타 전기를 설립하고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사원들에게 이렇게 얘
기했다. “사람들이 너희 회사는 무엇을 만드는 회사인가하고 물을 것이다. 그러면 ‘우리 회사는
사람을 만듭니다. 그 사람이 제품을 만듭니다.’라고 대답하라.”
- 조영호, ‘청개구리 기업문화’에서

 

 업무가 단순할 때는 일 잘하는 직원과 못하는 직원의 생산성 차이는 많아야 3배 정도에 지나
지 않는다. 중급 정도의 난이도를 지닌 업무일 때도 생산성 차이는 최대 열두 배 정도다. 그러나
복잡한 일에 맞닥뜨리면 인재와 그렇지 못한 직원의 성과는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차이가 난다.
- 제프리 페퍼

 

 단순함의 완벽함이란 더 이상 보탤 게 남아있지 않을 때가 아니라 더 이상 뺄게 없을 때 완성
된다.
- 생텍쥐페리

 

 장사는 이문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는 것이다. 상업이란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
니라 의를 추구하는 것이다. 소인은 장사를 통해 이윤을 남기지만 대인은 무역을 통해 사람을
남긴다.
- 거상 임상옥 (최인호의 상도에서)

 

 직원들은 불과 5%에서 10%의 능력밖에 발휘하지 않는다. 나머지 90%에서 95%의 미개발
능력을 매일 일터로 가져오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경영자가 하는 일이다.
- 바네빅

 

당신은 사람의 시간을 살 수 있다. 돈을 주고 특정한 장소에 있으라고 시킬 수 있다. 심지어
하루 8시간 동안 숙련된 규칙적 근육 운동을 살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은 그의 열정을 살 수 없
다. 충성심을 살 수 없다. 헌신적인 마음, 정신, 영혼을 살 수 없다. 사람들은 마음이 움직일 때
비로소 고객을 섬기는데 헌신하며, 이 마음은 결코 돈으로 살수 없다.
- 클래런스 프란시스, 제너럴 푸드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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