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좌번호 알려주면 어떤 문제가 생기나요? 정리..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계좌번호를 남에게 알려주면

혹시 나쁜의도로 사용가능한지..

이런 궁금증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께요~

 

 

 

잘 모르면 찝찝할수 밖에 없습니다

다른것도 아니고 내돈이 들어있는 계좌번호니깐요..

그리고 보통 이렇게 찝찝해 하는 이유는

인터넷상 익명의 사람에게 알려졌을때죠..

혹시 이걸로 나쁜짓 할까봐..

 

쉽고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계좌번호 알려주면 돈을 빼갈수 있나요?

-돈을 빼갈수 없습니다

 

- 계좌번호 알려주고 유포되면 대포통장이 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단순히 계좌번호만 알려지는건 문제가 없습니다만..

 

혹시 비밀번호를 알려주는건 절대 안됩니다

 

또한 나에게 입금을 하고

잘못보냈다고 해서 다시보내라고 하는경우

내가 중간책이 될수있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엉뚱한 돈이 들어와도 쓰면 안됩니다

써버리면 처벌을 받게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돈이 들어왔다가 다시 이상한 사람에게 입금해주면 안됩니다

예전에 이런 비슷한 사기가 있었다고 하네요..

 

 

이것으로 계좌번호 알려주면 어떻게 되는지..

정보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